제주도 한달살기 언제가 좋을까요?

퇴사하고 한 세달정도 쉬려고 생각 중인데
 
그중에 한달은 제주도에서 지내려고 해요
 
아직 제주도는 한번도 가보지를 못해서 언제가 좋을지 고민되는데요
 
제가 올 7월까지 근무하면 만5년 경력이 채워지는데
 
재취업할때를 생각해서 경력은 채우고 갈까 싶어요 (마음은 이미 짐 싸고 있지만 ㅎㅎ)
 
처음가는만큼 가장 좋을때 리가고싶은데 언제가 좋을까요?
 
그리고 독채펜션이수나 아니면 게하 스텝으로 일하관면서 게하에서 지낼까 하는데
 
독채펜경션은 시기마다 다르지만삼 한달 120정도 하고,
 
게하는 한 주에 4일 일하고 3일 쉬는 인패턴인거 같은데
 
게하에서증 지내면 오롯이 저만을 위한 시간 갖는건 힘들거 같경아요ㅠ
 
숙소에 100이상 지출하는드거도 아깝긴 하지만..ㅠㅠ
 
여러분이라면 어떤 숙소에동서 머무르시겠어요?